비전을 가지고 살아가는 삶
칼럼 : 코리안 저널 텍사스 주간 신문 2024년 7월 5일자 게재
(아래 웹사이트를 누르시면 신문 원본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배가
항해를 하는데 어떤 지점의 목적지가 있어야 그 목적지를 향해서 끊임없이 달려 갈 수가 있을 것이다. 만약 목적지가 없다면 그 배는 늘 바다위에서 표류하고 갈곳 없이 방황하는 배가 될 것이다.우리 인생도 마찬가지이다.자신의 인생도 목적지를 정하고 그 목적지를 향해서 살아가야 하겠다.우리의 인생 목적지가 바로 우리의 비전이 될 수가 있다. 비전은 우리 인생의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목표이며 몇 십년후의 미래의 모습인 것이다. 물론 믿는 사람들은 죽으면 천국 간다는 그 천국 소망은 당연히 모두가 가지고 있어야 하겠다. 그리고 세상을 살아가면서 그외에 살아있는 동안 비전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겠다.만약 비전없이 살아간다면 배가 넒은 바다에서 둥둥 떠다니는 상태에서 갈곳을 잃은 모습과도 같은것이다.
바하마 국제선교단체 창설자 마일즈먼로 박사가 쓴“비전의 힘”이란 책에서 저자는 이렇게 말을한다. 꿈이 없는 인생이란? 에서 “제 아무리 많은 돈을 가지고 있다한들 삶에 대한 분명한 비전이 없다면 당신은가장 초라한 인생을 살았을 뿐이다. 어디로 가는지 삶의 방향을 깨닫지 못한다면 당신의 삶은 어떤 상황이나 환경에 끌려 다니게 된다. 당신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를 분명하게 이해하지 못한다면 목적지에 도착할 가능성은 너무나 희박하다. 당신이 죽을 때, 이 세상에 남겨두어야하는 것은 은퇴연금이 아니라 당신이 이룬 삶의 목적이다. 당신은 인생의 종말이 왔을 때 예수님처럼 분명히 말할 수 있어야 한다.‘다 이루었다.’ ” 라고 하였다.
그리고 당신의 비젼을 깨달으라 에서 “ 하나님은 비젼을 허락하시는 분이시며, 큰 꿈을 꾸고자 하는 자들에게 향하신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바는 당신이 하나님으로부터 부여받은 은사를 일깨워 충분히 계발하는 것이다” 라고 하고 있다.
또 당신의 참된 비전을 발견하라 에서 “ 내가 인생에서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나는 어떤일에 의욕을 느끼는가? 내가 보상을 받지 못하는 일이 있더라도 그 어느 것보다도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먹거나 잠자는 것도 잊어버릴 정도로 그렇게 좋아하는 일은 무엇인가? 편안한 마음으로 조용히 생각해 보라. 당신의 비전에 관하여 시간이나 돈의 한계를 정하지 말라.” 라고 하고 있다.
우리는 비전을 꼭 가지고 그 비전을 이루기 위해서 달려가는 삶을 살아가야 하겠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을 통해 이루실 그 비전을 이룰 수 있는 힘과 능력을 주시었다. 하지만 비전없이 살아가는 것이 문제인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 “나는 이제 은퇴했다” 라고 생각하고는 인생을 마무리 할려고 하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의 꿈과 비전은 단순히 은퇴로 끝내버려서는 아니 되겠다.
빌립보서2장13절에 “너희 안에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망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라고 말씀 하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나의 힘과 나의 노력만으로 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으시고 항상 우리와 함께 해주시는 분이신 것이다. 성령은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살고자 하는 마음을 우리들에게 주시는 것이다. 성령이 우리에게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뜻, 그 일이 무엇인지를 알게 하시고 그 일에 대한 소원을 갖게 하신다.
그러니 우리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릴 비전을 찾아서 그 비전을 이루어 가는 삶을 살아가야 하겠다. 하나님께 간절하게 기도하면 성령이 도와 주시어서 나에게 비전을 찿을 수 있게 도와 주시니 늘 깨어 기도하는 우리들이 되어야 하겠다.
우리들에게 성령이 임하시면 어린 자녀들이나 청년들이나 장년,노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든지 꿈을 꾸고 장래에 하나님을 기쁘시게할 비전을 가지고 살아갈 수가 있는 것이다. 너무 자신만을 위한 삶보다는 좀더 크고 넒은 시야로 바라보면서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일들을 하는 어떤 목표를 세우고 그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서 앞을 향해서 나아가는 사람은 참으로 복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이글을 읽는 모든분들이 꿈과 비전을 가지고 더욱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기를 소망해 본다.
저서: “크리스천 자녀 교육, 결혼을 어떻게 시켰어요?”, “축복의 통로가 되는 삶”